/ / 2021. 9. 27. 16:02

제주, 강원도, 남해 시골 감성 한달살기 일주일살기 숙소 비교 방법

일상에 지친 현대인들에게 최대 관심사는 바로 여행일 것입니다. 열심히 살아온 자신에게 해줄 수 있는 최고의 선물이기도 하죠. 그러나 코로나 여파로 해외를 가지 못하니 제주도, 강원도, 남해, 시골 등 그간 느끼지 못한 국내 여행지가 인기입니다.

 

이러한 자연 휴양지같은 여행지에서 일주일 살기, 한달 살기는 그간 여행과의 차별점이 있는데 첫째로 숙소입니다. 두 번째는 장기투숙이라는 것입니다.

 

한달살기 숙소 

특히, 한달살기는 숙소가 80% 이상 차지한다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왜냐하면 여행지에서의 우리 집이기 때문이죠. 그간 여행은 잠깐 머무는 곳, 잠만 자는 곳이었습니다.

 

하지만, 한달이라는 긴 기간에는 또 하나의 집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편하기는 하지만 가격이 비싼 호텔은 부담스럽습니다. 그리고 한달간의 시간 동안 그 지역 특색에 맞는 숙소를 원하는 것도 솔직한 심정이지요.

 

리브애니웨어-숙소-비교
리브애니웨어

일주일 살기 숙소

비단 한달이라는 시간뿐만 아니라 일주일이라도 그 가치는 변함없을 것입니다. 고즈넉한 풍경의 제주, 강원도, 남해 살이를 위해서는 그 지역 향기가 나는 숙소가 제격이겠지요.

 

이것이 진정한 의미에서 힐링이 아닐까 합니다.

 

반면 지방사람들은 서울 한달살기도 꿈꾸는 분들도 계신다고 하는군요. 평소 살아온 환경에서 벗어나 새로운 곳에서 살아보는 것이 진정한 의미의 여행이 아닐까 합니다. '여행은 살아보는 거야'라는 말이 있듯이 말입니다.

 

위에서 잠깐 언급한 숙소 비교는 "리브애니웨어"에서 가능합니다. 국내 제주도, 남해, 강원도, 통영, 서울, 제주 등 한 달여간 머물고 싶은 공간을 직접 눈으로 비교해보세요.

 

 

그리고 비용을 확인하시어 한달살기 비용 정할 때도 중요할 것입니다. 식비 다음으로 가장 큰 지출이 숙박비가 아닐까 합니다.

 

지금까지 한달살기, 일주일 살기 숙소 추천을 알아보았습니다. 다들 좋은 여행 되시길 바랍니다!

 

✅ 참고 사이트: 국내 여행 정보 소식통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