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2021. 7. 21. 15:24

IM샵 포항사랑카드 대구행복페이 등록 및 사용처 정리

IM샵 어플을 통해 포항사랑카드 또는 대구행복페이 연동을 할 수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매월 할인 금액으로 충전도 할 수 있습니다. 이와 관련하여 살펴보겠습니다.

 

IM샵 등록

우선 구글 플레이 스토어 또는 iOS 앱 스토어를 통해 다운로드 후 절차대로 가입하면 됩니다. 하단에 링크 남겨 놓겠습니다.

 

 

인증번호 오류

인증번호 오류 또는 미전송되는 사례가 종종 있습니다.

 

im샵-인증오류
IM# 인증오류

 

난생처음으로 인증번호 미수신 사태가 발생했습니다. 그래서 인증번호 문자가 오지 않는 경우 별 대처방법을 살펴보니 1) 스팸 해제 (1566-5050) , 2) 스팸차단 어플 등 자동 차단 앱 끄기, 3) WIFI 해제 등 안내가 나옵니다.

 

처음 WIFI를 해제하고 데이터로 설정하고 다시 요청했지만 오지 않았습니다. 혹시나 해서 T전화 스팸관리로 들어가 봤습니다.

 

 

설마가 사람 잡는다고 그 옛날 1566-5050을 스팸 걸어버렸습니다. 인증번호를 받아야 해서 편집을 통해 해제를 하였습니다.

아임#-스팸해제
아임# 스팸해제

 

이후는 순조롭게 처리되었습니다.

 

어플 가입이 끝나고 기존 카드 정보를 입력해주면 됩니다. 정면 화면에서 "+"모양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IM# 충전 및 사용처

IM#은 매월 1회 한도 20만 원 충전할 수 있습니다. 이때 10% 할인을 받아서 18만 원이 결제됩니다.

 

또한 사용처는 하단 카테고리 중 주변 샵을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 카드가 선불카드 형태라서 이를 제한하는 업종인 대형마트, 백화점 등은 사용할 수 없고 온라인 쇼핑 결제나 유흥, 사행성 업종은 사용할 수 없습니다.

 

다만, 주변 샵을 통해 확인한 결과 일반 음식점으로 등록된 술집 등은 사용 가능했고, 프랜차이즈 대리점 형태는 가능한 것으로 보입니다. 예를 들어 투썸플레이스 대리점이 주변 샵 목록에서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IM# 추가 혜택

포항사랑카드, 대구행복페이로 연동한 IM#은 할인 혜택 외 소득공제 등 부가서비스도 제공하고 있습니다. 처음 사용 등록하실 때 관련 문구가 나오면 승인해주시면 됩니다.

 

저는 차량이 있어 달달하게 주유를 해야겠습니다. 요즘 기름값이 너무 올라 걱정이었는데 이걸로 조금 할인받을 수 있어 다행입니다.

 

대구은행 IM# 다운로드

 

 

 

이 어플은 구글 플레이 스토어 또는 앱 스토어에서 설치 및 실행 가능합니다.

 

다른 유저가 관심 있어하는 글 목록

 

 

앱이 설치되지 않았습니다 쉽게 해결하기

앱이 설치되지 않았습니다 이런 문구를 보면 당황스러우시죠? 왜 이런 게 뜨는지도 모르겠고 설치가 안될 정도로 구형 폰도 아니고 주변 친구들이나 후기들은 잘 쓰고 있는데 말입니다. 하지만,

aaapp.tistory.com

 

 

 

설문조사 기프티콘 왕창 받을 수 있는 곳

설문 조사하고 기프티콘 받으면 현금을 받은 만큼 쏠쏠한 재미가 있습니다. 요새는 앱테크가 급부상하면서 간단한 활동으로 선물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은 일회성 설문조사가 아닌

aaapp.tistory.com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