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2021. 7. 5. 16:48

당근마켓 네고 판매방법 어떻게 설정할까

당근마켓 거래가 활성화되면서 중고거래 시장이 활기가 띄고 있습니다. 조금 더 효과적으로 네고에 임하고 적절한 가격으로 판매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또한 자주 찾으시는 질문을 글 말미에 정리해보았습니다.

 

당근마켓 네고 2가지 방법

네고가 활성화되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돌이켜 생각해보면 중고거래 자체가 활성화된 이유가 1) 사용하지 않는 제품을 판매하여 수익을 남기고, 2) 가격 네고(에누리)를 통해 주고받고 대화 속에 싹트는 정이 아닐까 생각해봅니다.

 

물건을 구입할 때 네고

필요한 물건을 검색해봅니다. 예를 들어, 갤럭시 버즈 검색합니다.

 

 

1) 시장 가격 점검

인기있는 아이템은 판매자도 많습니다. 단가를 한눈에 볼 수 있습니다. 이를 모델 시리즈, 색상 등 기준으로 가격을 체크해봅니다. 동일한 상품/조건 중 가장 저렴한 가격을 기준으로 상위 판매자들에게 가격 네고를 진행해봅니다. 여기서 포인트는 판매자도 에누리를 어느 정도 인지하고 있습니다. 직접 판매해보시면 이해하실 겁니다.

 

2) 등록일 확인

등록일이 3~4일 지나 7일이 지났다면 인기가 없는 상품입니다. 판매된 제품이 별로라기보다는 가격적인 매력인 없을 확률이 높습니다. 등록한 지 오래된 제품, 끌올(끌어올리기) 판매글을 대상으로 네고를 진행해봅니다.

 

여기서 끌올 제품은 가격 조정을 해서 끌어올렸을 확률이 높기 때문에 가볍게 에누리를 진행해봅니다.

 

이 2가지 방법을 인지하시면 가격을 내릴 수 있는 네고를 할 수 있고 그 과정에서 소소한 재미를 찾을 수 있습니다.

 

당근마켓 판매방법 - 중고거래

당근마켓은 일반 동네 주민뿐만 아니라 동네 사업자들도 제품을 홍보하고 판매할 수 있는 곳입니다. 우선 일반인이 중고 상품을 판매하는 기준으로 살펴보겠습니다.

 

시장 가격 점검 및 판매 갯수 확인

시장 가격을 확인하고 해당 제품 판매 개수 체크를 먼저 하셔야 합니다. 판매하고자 하는 제품이 많다면 네고 해줄 것을 염두에 두시고 가격 설정과 판매 글을 작성하시면 됩니다. 즉, 깎아줄 준비를 해야 합니다. 

 

다음으로 판매 제품이 많지 않고 이 상품의 수요가 많을 것이라 생각이 든다면 시장에서 제일 높은 가격과 동등하게 설정하고 제일 높은 가격의 제품보다 뛰어난 점이나 매력을 추가로 어필해줍니다.

 

예를들어, 현재 최고가 갤럭시 버즈에서 이 제품은 미개봉 상품이고 핑크 색상이 여자들에게 잘 어울린다.라고 어필할 수 있습니다. "딸에게 선물하기 좋다", "여자 친구에게 선물하기 좋다" 등등.

 

자주 묻는 질문

당근마켓 고객센터 전화번호 먼가요?

당근마켓 고객센터는 오로지 '앱'내에서 소통으로만 가능합니다. 고객센터 전화는 없습니다.

 

당근마켓 사기당했어요!

사기죄는 경찰서 방문 신고가 필수입니다. 또한 신고 시 정보가 필요할 텐데요. 이곳(https://www.daangn.com/wv/faqs/39)을 통해서 거래 상대방의 개인 정보를 제공받을 수 있으니 찬찬히 확인해 보시길 바랍니다.

 

당근마켓 앱 다운로드

 

당근마켓은 앱 마켓에서 무료 다운로드 및 실행할 수 있으며, 구글 플레이스토어, 앱 스토어에서 다운로드 가능합니다.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