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2021. 7. 6. 22:04

앱이 설치되지 않았습니다 쉽게 해결하기

앱이 설치되지 않았습니다 이런 문구를 보면 당황스러우시죠? 왜 이런 게 뜨는지도 모르겠고 설치가 안될 정도로 구형 폰도 아니고 주변 친구들이나 후기들은 잘 쓰고 있는데 말입니다. 총 4개 가지 단계가 있습니다. 천천히 따라오시면 쉽게 이해 가능합니다!

 

하지만, 단순 오류나 출처 문제, 보안 충돌 등 다양한 이유로 앱이 설치되지 않을 수 있으니 걱정하지 마시고 쉽게 '앱이 설치되지 않았습니다' 문제를 해결해보겠습니다. 

목 차

1,2 단계 조치 방법

3 단계 조치 방법

4 단계 조치 방법

 

+ 업데이트(22.03.08)

1) 패키지 앱 충돌, 설치되지 않는 상황

 

앱이 설치되지 않았습니다 해결 1~2단계

이 단계에서는 구글 플레이 프로텍트 기능 해제와 출처를 알 수 없는 앱 활성화를 하겠습니다. 아래 단계를 따라오시면 됩니다.

 

설정(톱니바퀴) -> '생체 인식 및 보안' -> 1단계 'Google Play 프로텍트' 클릭 -> 우측 상단 설정(톱니바퀴) 터치 -> 'Play 프로텍트로 앱 검사' 비활성화(왼쪽으로 옮겨서 회색 만들기) 

 

Google play 프로텍트 및 출처를 알 수 없는 앱 설치
Google play 프로텍트 및 출처를 알 수 없는 앱 설치


그다음 2단계는 점검차 들려보겠습니다. 설정(톱니바퀴) -> '생체 인식 및 보안' 까지는 같고 '출처를 알 수 없는 앱 설치' 클릭 -> 설치하려는 앱이 있는지 찾아보고 클릭 후 화면이 넘어가면 '이 출처 허용' 활성화시켜줍니다.

 

1,2단계 설정 후 재설치해보시고 다행이고 안된다면 '앱이 설치되지 않았습니다' 세 번째 해결방법으로 가보겠습니다.

앱이 설치되지 않았습니다 해결 3단계

이번에는 apk 설치 파일을 삭제하겠습니다. '내 파일' 앱 -> 카테고리에서 'APK 설치 파일' 터치 -> 'Download' 클릭 -> 해당 앱을 꾸욱 누르면 왼쪽 체크 박스 활성화되고 선택 후 삭제시켜줍니다. 

 

3단계까지 끝나시면 재다운로드해보시면 99% 다운로드 가능합니다. 그래도 안된다면! 마지막 단계로 넘어가겠습니다.

 

앱이 설치되지 않았습니다 해결 4단계

사실 이 단계는 가장 기본적인 거라 하려면 제일 먼저 해야 하는 방법입니다만, 위 방법들이 '앱이 설치되지 않았습니다' 문제를 해결해 주지 않는다면 해봄직한 단계입니다. 우선 번거로우시겠지만 위 단계를 다시 시행해주시고 아래를 순서를 따라와 주세요.

 

설정(톱니바퀴) -> '애플리케이션' 클릭 -> 'Google Play 스토어' 찾고 클릭 -> '저장공간' 터치 -> 하단에 보시면 캐시 제거, 데이터 제거가 있습니다. 

 

우선 캐시 제거를 해주시고 재설치 그래도 안된다면 위 1~3단계를 다시 거치고 캐시, 데이터(백업 추천) 제거 두 개 다 해주세요. 데이터를 제거하실 때는 백업 추천드립니다.

 

사실 1~3단계까지만 따라해도 99% 문제 해결되었습니다. 배포자에게 문제가 있지 않는 한 쉽게 해결할 수 있으니 '앱이 설치되지 않았습니다' 문구로 스트레스 그만 받으시고 잘 해결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패키지가 잘못되어 앱이 설치되지 않았습니다.

추가 업데이트 된 내용입니다.

 

위와 같은 문구가 나오는 상황은 대부분 앱이 이미 설치되어 있는 경우(신 버전이 설치되어 있고 구 버전을 설치하려는 경우)라고 합니다.

 

즉, 빌드업이나 개발 과정에서 자주 나오는 상황이라하며, 요즘 삼성 GOS로 핫한 긱벤치 테스트 과정에서도 나온다고 하네요.

 

해결방법

신 버전 애플리케이션을 제거하시고, 원하는 구 버전부터 차례대로 설치해주면 된다고 합니다. 혹시 직접 빌드하시는 분들이라면 'build.gradle' 파일을 여시고, applicationId "~~~~"에서 ~~~~값이 애플리케이션 이름이 아니라 다른 이름이 아닌지 확인해보세요. 예를들어, 'google' 앱 이름이 안나오고 'search engine. ux' 등 애플리케이션 이름과 다른지 확인 후 수정해보세요! 그리고 위 과정 한 번 거쳐주시고요!


관련 된 포스팅 참조.

 

삼성 폰 초기화 하는 법 30초면 충분

 

삼성 폰 초기화 하는 법 30초면 충분합니다.

삼성 스마트폰 사용자에게 유용한 디바이스 초기화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총 16단계로 따라오시면 금세 새 폰으로 탈바꿈 할 수 있습니다. 16단계가 많아 보이지만 실제로 해보시면 30초도

aaapp.tistory.com

 

카카오톡 계정 두개 만드는 현실적인 3가지 방법 소개

 

카카오톡 계정 두개 만드는 현실적인 3가지 방법 소개

카카오톡 계정 두개 만다는 방법 3가지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기본적으로 계정을 여러 개 만든다는 것은 그 이유가 다양할 것입니다. 사업 관련, 업무 관련, 제 지인은 연애 관련도 봤

aaapp.tistory.com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