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2021. 11. 8. 14:06

워크온 챌린지 참여하고 건강도 챙기는 방법

워크온이란 앱을 아시나요? 만보기처럼 하루 걸음수를 측정해주고 미션도 내주어 목표 워크온 걸음수를 채울 수 있도록 도와주는 똑똑한 앱입니다. 게다가 대기업과 제휴해서 다양한 챌린지가 있어 걸으면서 건강도 챙기도 사은품도 받을 수 있는 앱테크 기능까지 있습니다.

 

목 차

사용법

챌린지 참여

위치 설정

오류 해결 방법

수면 관리


 

 


워크온 사용법

워크온 설치방법

응당 앱을 먼저 다운로드하여야 가능할 것입니다. 안드로이드(삼성), iOS(애플) 모두 가능합니다.

 

구글 플레이 스토어 - 안드로이드(삼성) :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swallaby.walkon&hl=ko&gl=US 

 

워크온(WalkON) - 걸음이 혜택이 되는 플랫폼 - Google Play 앱

목표 걸음만 달성하면 혜택이 쏟아진다! 지금 바로 워크온을 설치해보세요.

play.google.com

 

앱스토어 - iOS(애플) : https://apps.apple.com/kr/app/%EC%9B%8C%ED%81%AC%EC%98%A8-walkon/id1501801389

 

‎워크온(WalkOn)

‎■ 워크온과 함께하는 건강한 하루 • 홈 화면에서 시간대별(새벽/아침/점심/오후/저녁) 활동 경로 및 수면시간, 소모 칼로리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 프로필에서 성별, 나이, 키, 몸무게를

apps.apple.com

 

워크온 관리자

Swallaby Inc. 에서 제작 배포하였습니다. 또한, 나의 1일 걸음수, 주간 걸음수, 월간 걸음수 등으로 보고서 형태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워크온-걸음수-분석-보고서
워크온 걸음수 분석

일하면서 잠시 화장실 다녀오거나 밥 먹으러 가는 등 은근히 걸음수가 많이 잡혀서 놀랬는데, 제 나이대 중 하위권이라는 말에 부족함을 느꼈습니다.

 

다만, 핑계를 대자면 헬스장에서 유산소 운동으로 사이클과 줄넘기, 트레드밀을 이용하는 데 그때는 폰을 어디 올려놓고 하기 때문에 걸음수로 잡히지 않네요. 암밴드를 하나 사서 그 숫자까지 카운팅 되도록 해야겠습니다.

 

워크온 챌린지

다음으로 대기업 제휴 챌린지입니다. 제가 현재 참여한 챌린지는 신세계 아울렛 츄러스 기프티콘 챌린지입니다. 10만 보를 걸으면 기프티콘을 주는 프로모션으로 아무 생각 없이 걷기만 해도 사은품을 받을 생각에 입꼬리가 자꾸 올라갑니다.

 

워크온-챌린지-혜택
워크온 챌린지 혜택

하단 탭 중 트로피 모양을 누르면 현재 참여가능한 챌린지가 있고 참여하기를 누르시면 쉽게 참여할 수 있습니다. 조건을 확인하고 부지런히 걸을 때 폰을 휴대하시기만 하면 됩니다.

 

아무리 생각해도 대단한 워크온 혜택이 아닐까 합니다. 아니 걷기만 하는데 사은품을 준다고?

 

워크온 위치

워크온 위치 조작은 기본적으로 현재 위치를 자동으로 파악합니다만 설정에 따라 반영이 안 될 수 도 있습니다. 이는 걸음수 또는 챌린지 참여에 불이익을 주므로 위치가 제대로 잡히지 않는다면 재설정해주세요.

 

우측 상단 줄 3개를 찾아서 누른 후 설정 -> 위치기록 -> 일반 모드로 실행해주면 끝입니다. 워크온 조작하기 참 쉽죠? 만약 배터리 절약 모드나 비활성 모드라면 제대로 작동하지 않습니다.

 

참고로 워크온 데이터는 카카오톡 수준으로 적게 발생하니 안심하고 사용하셔도 데이터 소모가 빠르진 않습니다.

 

다음으로 갤럭시 스마트워치나 아이폰 걸음수 연동 오류 해결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워크온 걸음수 오류

1. 갤럭시 워치 연동 오류

: 우측 상단 줄 3개 -> 설정 -> 삼성 헬스 -> 연결 설정 후 사용

 

2. 애플워치 아이폰 연동 오류 해결

: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하시면 문제없이 사용 가능합니다. (1.0.40 버전 이상)

 

워크온 수면관리

워크온-수면관리-푸쉬알림
워크온 수면 관리 푸쉬 알림

 

워크 온 앱은 걷기 운동뿐만 아니라 수면에 대해서도 관리해줍니다. 폰을 사용하지 않는 시점부터 다시 사용하는 시점까지 밤에서 새벽 사이 관리를 하는 것 같은데 몇 시간 수면을 했는지 알려주세요.

 

조금 더 방법을 찾아보면 수면 패턴도 제공해줄텐데 제가 못 찾는 것인지 아직 그런 기능까진 없는 것인지 모르겠습니다. 앞으로도 좋은 기능으로 다가와주세요.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