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2021. 8. 26. 16:19

카카오페이 상품권 사용법 쉽습니다.

카카오페이 상품권 사용법을 탐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카카오페이 상품권은 계좌이체나 선물 대신 상품권 형태로 돈을 전달하는 방식입니다. 계좌이체보다는 조금은 격식이 있고 선물보다는 조금 더 실용적이라 생각합니다. 또한 사용방법도 간단합니다.

목 차

사용법

확인 및 조회 방법

환불 조건 등 마무리

 

 

✅ 업데이트 소식 : 카카오페이 애플워치 결제 연동 사용 방법 30초 컷

 

카카오페이 애플워치 결제 연동 사용 방법 30초 컷

22년 7월 카카오페이 앱 업데이트 이후 카카오페이 애플워치 연동이 가능해졌습니다. 결론적으로 애플워치로 카카오페이 QR결제 또는 바코드 결제가 가능합니다. 다만, 아이폰 자체에서는 아직

aaapp.tistory.com

 

 

카카오페이 상품권 사용법

카카오페이 상품권은 마치 기프트카드와 같습니다. 대신 일반 기프트카드와 다르게 카카오 페이 상품권 사용처가 다양하다는 것입니다.

 

일반적인 기프트카드는 특정 브랜드만 가능하지만 카카오페이 앱은 결제 대행 시스템이다 보니 활용도가 높습니다. 그럼 사용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카카오페이-상품권-사용방법-정리
카카오페이 상품권 사용방법

말이 상품권이지 다른 사람이 저에게 카카오페이 충전을 해줬다고 생각하시면 편할 것입니다. 그래서 송금이나 이체에 활용할 수 있습니다. 위 사진에서는 '집안에서'라고 표현했네요.

 

그리고 집 밖에서 결제할 때 즉, QR코드나 바코드가 필요할 때 상품권 찍고 보여주시면 됩니다. 그렇다면 상품권을 확인하는 방법도 알아보겠습니다.

 

 

카카오페이 상품권 내역 확인방법

받은 상품권은 있는지 보낸 상품권은 있는지 확인하는 순서는 아래 사진과 같습니다.

 

카카오페이-상품권-확인방법
카카오페이 상품권 확인 방법

 

슬프게도 받은 적이 없군요. 하지만 괜찮습니다. 보낸 적도 없기 때문입니다. 사실 몰라서 안 썼다는 말이 맞겠네요. 이제는 부모님이나 지인에게 현금을 주게 된다면 카카오페이 상품권을 써봐야겠습니다. 

 

✅ 참고 글 : 카카오페이 송금내역 3초 만에 확인하는 방법

 

카카오페이 송금내역 3초 만에 확인하는 방법

카카오페이 송금내역 3초 만에 확인하는 방법에 대해 소개하겠습니다. 딱 2번이 터치로 카카오페이 송금내역 3초 만에 확인하기를 이해하게 되실 것이라고 기대하고 있습니다. 카카오페이 송금

aaapp.tistory.com

 

일반 송금이나 선물보다 활용도가 괜찮아보입니다. 아, 그리고 만약 다른 계좌로 옮기고 싶다 혹은 상품권을 파기(?!)하고 싶다면 상품권 금액의 60% 사용 후 잔액 환불을 별도 요청해주시거나 90일이 지난 후 페이로 전환된다고 하니 참고하시면 됩니다.

 

✅ 참고 글 : 카카오톡 기프티콘 환불 기준 확인과 방법 정리

 

카카오톡 기프티콘 환불 기준 확인과 방법 정리

생일날 카카오톡 기프티콘은 생각보다 많이 받습니다. 이를 계기로 오랜만에 지인들과 소식도 나눌 수 있고 좋습니다. 다만 불편한 점이 있다면 몇몇 배달이 필요로 한 기프티콘을 사용할 때 불

aaapp.tistory.com

 

그러나 있으면 다쓰는 DNA를 가지고 있지 않습니까? 금액에 따라 다르겠지만 길어야 한 달 뒤... 비어 있을 것으로 예상해봅니다..

 

카카오페이 상품권을 편하게 이용해보세요! 카카오페이 상품권 및 사용법을 전달해드렸습니다. 읽어보니 어떠신가요? 추가적으로 궁금하신 게 있다면 위의 글들을 참고해보세요.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