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다이어트 식단이나 신선식품 배송이 늘면서 스티로폼 발생량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배달 시장 활성화로 1회 용기도 사용과 배출도 늘어나 환경문제로 봤을 때 꽤나 심각한 상황이라고 합니다. 이럴 때 개인이 지킬 수 있는 분리수거를 지켜야 할 것입니다.
결론적으로 스티로폼은 분리수거가 가능할 수 도 있고, 불가능할 수도 있습니다. 순수 스티로폼의 경우 끈으로 묶거나 투명 비닐에 담아서 분리수거일에 맞춰 내놓으시면 됩니다.
그러나 택배송장이 붙어 있는 상태 거나 테이프가 그대로 방치되어 있으면 분리수거가 아니기 때문에 꼭 송장과 테이프를 제거한 상태를 유지해주세요.
이것뿐만 아니라 실생활에서 가끔 발생하는 폐기물품으로 고민일 때가 있습니다. 이때 간편하게 확인할 수 있는 앱이 "내손안의 분리배출"이라는 앱입니다.
공공앱으로써 대한민국 현행법상 분리배출 기준과 방법을 소개하고 있으며 의외?!의 분리수거 품목에 대해서도 1:1 QNA를 할 수 있습니다.
어플에서도 언급한듯이 분리수거의 핵심은
- 비우고
- 헹구고
- 분리하고
- 섞지않는 것
아주 핵심이 쏙쏙 이해되죠? 짤막 상식으로 군대를 다녀오신 분들에게 많이 발견되는 증상인데 비닐을 접어서 배출하는 방식은 안된다고 합니다.
어이가 없죠? 군대 있을 때는 부피를 줄여야 한다고 접으라고 교육을 받았는데 말입니다. 몇몇 지자체에서는 이렇게 접은 비닐 배출을 단속 예고까지 했다죠?
다운로드는 플레이스토어 또는 앱스토어에서 "내손안의 분리배출"이라고 검색하시면 됩니다.
다음 시간에도 유익한 공공앱을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