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2021. 9. 24. 18:51

카카오톡 기프티콘 환불 기준 확인과 방법 정리

생일날 카카오톡 기프티콘은 생각보다 많이 받습니다. 이를 계기로 오랜만에 지인들과 소식도 나눌 수 있고 좋습니다. 다만 불편한 점이 있다면 몇몇 배달이 필요로 한 기프티콘을 사용할 때 불편하거나 사용기한을 놓친 경우가 있습니다.

 

 

카카오톡 기프티콘 환불 기준

기프티콘 환불은 2가지 옵션이 있습니다. 보낸 사람이 환불 요청하거나 받은 사람이 환불 요청하는 경우인데, 보낸 사람의 경우 환불 시 100% 금액을 돌려받지만 받은 사람이 환불을 하게 되면 90%의 금액만 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유효기간이 지났을 때만 사용가능합니다. 보통의 유효기간은 6개월에서 1년 사이입니다. 손해 보는 재테크를 하는 것 같지만, 배달비 2~3,000 원 추가해서 먹는다고 생각하면 오히려 남는 장사일 것입니다.

 

카카오톡-기프티콘-환불-규정
카카오톡 기프티콘 환불 규정

 

제가 기프티콘 환불을 알아본 이유는 간단합니다. 사용이 불편하기 때문입니다. 너무 번거롭습니다. 간단히 바코드만 보여주면 되는 픽업이나 매장 주문은 크게 문제 되지 않습니다.

 

배달 주문하는 아이템은 치가 떨립니다. 예전에는 전화로 바코드 번호 불러주면 받아주는 곳이 있었는데 이제는 그런 업체도 찾기 힘듭니다.

 

자사 앱을 설치해서 주문하라고 합니다. 

 

카카오톡 기프티콘 환불방법

 

 

불만 사항이 길었습니다. 환불 방법은 간단합니다. 선물함에 가보시면 유효기간이 지난 기프티콘에 한해서 환불 정보 입력이란 생깁니다.

 

그곳을 눌러 차근차근 정보를 입력하고 90% 금액을 환불받으시면 됩니다. 

 

tip. 환불이 목적이라면 유효기간 연장은 절대 금물입니다. 아래에서 살펴보시죠.

 

카카오톡 기프티콘 후기

솔직한 고객 경험을 알려주고자 후기를 남기려했는데, 웬걸 보낸 이의 이름이 보입니다. 혹시나 보낸 사람이 이 후기를 보게 될까 봐 후기 작성을 멈칫하게 됩니다. 하지만 괜찮습니다. 보낸 사람에게 후기가 가진 않습니다.

 

다음 구매자들에게 이 기프티콘은 이렇습니다~라고 보여지기 때문이죠.

 

카카오톡-기프티콘-후기
카카오톡 기프티콘 후기

유효기간 30일 전 소비자에게 사용 권장 또는 연장 요청 메시지가 옵니다. 여기에서도 환불 규정이 상세히 나와 있습니다. 

 

환불을 생각하시는 분들이라면 이 메시지를 무시해주세요. 연장은 안돼요!

 

저의 불편한 애로사항을 자세히 후기로 남겼습니다. 앞으로 저는 사용하는 상대방을 고려한 선물을 줄 것이라 다짐합니다.

 

그럼, 고객 불만, 불편 경험을 공유드립니다.

 

아쉬운 점이 있다면 받는 사람도 90%가 아니라 95%, 100% 환불 받을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미사용인데 10%가 날아간다니, 중고 기프티콘도 아니고 말이죠.

 

아, 혹시 기프티콘을 대신하고 싶다면, 카카오 상품권은 어떠신지요?

 

 

 

카카오페이 상품권 사용법 쉽습니다.

카카오페이 상품권 사용법을 탐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카카오페이 상품권은 계좌이체나 선물 대신 상품권 형태로 돈을 전달하는 방식입니다. 계좌이체보다는 조금은 격식이 있고 선물보다는

aaapp.tistory.com

 

이만 긴글 줄이겠습니다.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