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2022. 7. 4. 13:55

우리 은행 영문 이름 변경 방법 폰으로 1분 해결

우리 은행 영문이름 변경 방법

우리 은행 영문 이름 변경 방법 폰으로 1분 해결 포스팅을 시작하겠습니다. 비대면이 대세인 시대에 귀찮게 은행 방문하지 마시고 간단하고 우리원뱅킹에서 영문이름 변경 또는 신규 등록하실 수 있습니다.

 

우리 은행 영문 이름 변경 방법

문제

개인적인 문제는 우리 은행으로 개인 통장과 사업자 통장이 함께 있습니다. 그런데 사업자 이름으로 영문 이름이 등록되어 있어서 외국 외화를 받을 때 입금자명 확인에서 오류가 발생했습니다.

 

2가지 조치 방법

사업자명 영문을 개인 이름 영문으로 바꾸기 위해서는 2가지 방법이 필요합니다. 1. 우리원뱅킹에서 조치, 2. 은행 영업점 방문입니다.

 

그런데 은행 다녀오는 시간과 사회적 비용을 고려하면 손해가 크죠. 그래서 우리원뱅킹에서 영문이름 변경 방법을 소개합니다.

 

준비물

우리원뱅킹은 당연히 사용하신다고 생각하고, 준비물은 바로 1) 신분증 또는 2) 운전면허증입니다. 사진 촬영을 통해 본인인증을 하기 때문입니다.

 

물론, 우리 은행뿐만 아니라 시중 1금융권인 국민은행, 농협은행, 신한은행 등 모든 은행 영문이름 변경 방법은 비슷합니다.

 

방법 및 순서

1. 비대면 실명확인

아래 사진과 같이, 우리원뱅킹 접속 후 우측 아래 '전체'를 클릭하세요. 그리고 화면이 넘어가면 오른쪽 사진과 같이 '인증/보안' 탭을 선택하면, '비대면 실명확인'이 보입니다. 참고라, 아래 사람 모양은 나중에 이름 변경이 정상적으로 되었는지 확인할 때 활용합니다.

 

우리원뱅킹 비대면 실명확인
1. 비대면 실명확인 접속 순서

 

다음 순서부터는 보안 정책상 이유로 캡처할 수 없었습니다. 글로 순서대로 설명드릴게요.

 

화면이 넘어가면 상단에 '뱅킹관리' 탭으로 이동합니다. 아래로 쭉 스크롤을 내리다 보면, '고객확인 등록' 화면이 나옵니다.

 

여기서 본인 인증 절차를 거치는데요. 순서대로 진행해주시고, 신분증 또는 운전면허증 촬영도 있습니다.

 

빛 반사 또는 너무 밝은 곳을 피하셔서 사진 촬영을 해주세요.

 

본인 인증 완료 후 한글 이름, 영문 이름 등 정보를 입력할 수 있습니다.

 

원하는 영문이름 변경 또는 신규 등록해주세요.

 

2. 최종 은행 영문 이름 변경 확인

영문이름 변경 확인 방법
변경 확인 절차

우리원뱅킹 처음 화면에서 상단에 사람 모양 기억나시죠? 아이콘을 선택하세요.

 

그리고 '내 정보 변경'을 눌러주세요. 화면이 바뀌면, 우측 사진과 같이 한글 이름과 변경한 영문이름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은행 영문 이름 변경 마무리 및 요약

핵심을 정리하자면, 비대면 실명확인을 통해 영문 이름 등 개인정보를 수정할 수 있습니다. 이 방법은 우리은행뿐만 아니라 시중 1 금융 하나은행, 신한은행, 농협은행 등 스마트뱅킹을 지원하는 곳이라면 어느 은행이든 비대면 정보 변경이 가능합니다. 다만, 서로 사용하는 이름이 다를 수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은 은행 방문 없이 사용하는 계좌 영문이름 변경하는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해외 주식, 애드센스 또는 해외에서 발생하는 수익금이 있으신 분들에게 유용한 정보가 될거로 생각합니다. 감사합니다.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