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2021. 12. 4. 16:10

하나은행 입출금 푸시알림 무료서비스 이용방법 , 설정 30초

하나은행 입출금시 문자가 아닌 푸시알림 무료 서비스로 실시간 현황을 알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하겠습니다. 생각보다 간단하기 때문에 유료 문자 수신 서비스보다 더욱 값어치 있는 일이라 생각합니다. 30초 만에 설정하는 방법을 지금 알아보겠습니다.


[하나머니 앱 초대코드 입력 이벤트🎁]

지금 "하나머니 앱" 설치하고 초대코드 입력하면, 2,000 하나머니 적립 이벤트 진행하고 있어요!

초대코드 : C492639IB (B 앞에는 영어 I 입니다. 숫자 아님)

 

* 하나머니 설치 후 가입 단계에서 입력


하나은행 입출금 푸시알림 무료 서비스

우선 하나은행 앱 중 하나원큐를 기준으로 설명드리겠습니다. 그러나 다른 앱을 사용하시더라도 방법은 동일하니 참고하시면 도움이 되실 겁니다.

 

하나원큐-초기화면
초기화면

 

하나원큐 앱을 실행하면 위와 같은 초기화면이 나오는데 여기서 우측 상단의 줄 3개를 찾고 클릭합니다.

 

하나원큐-설접-톱니바퀴-모양
톱니 찾기

 

페이지가 넘어가면 다시 우측 상단에 톱니바퀴 모양을 선택합니다.

 

하나원큐-설정화면
설정화면

 

여기서 크게 주요한 2가지 기능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우선 본 글의 목적인 푸시알림은 중간쯤에 "푸시알림 설정"을 선택합니다.

 

두 번째는 초기 로그인 방법을 설정하는 것인데, 처음 설치할 때 얼굴인식으로 했는데 번번이 실패해서 아예 비밀번호로 바꾸었습니다.

 

푸시알림-계좌연결하기
계좌연결

 

"입출금 알림"을 선택하여 입출금 소식을 무료로 받고 싶은 "계좌"를 연결해줍니다. 이때 기타 기본적인 것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금액 설정을 통해 얼마 이상의 금액만 통지를 받겠다던지 혹은 심야시간에는 연락을 받지 않겠다던지 말입니다.

 

하나은행 입출금 문자?

관련 서비스 중에는 문자서비스도 있는 이는 비용이 발생하는 유료 서비스입니다. 그래서 추천드리지 않는 것입니다. 참고로 월정액은 800원이고 건당으로 하고 싶다면 건당 30원이 발생합니다.

 

소액이라도 돈을 아낄 수 있는 방법이 있으니 당연히 푸시알림으로 설정하셔야겠죠?

 

간혹 하나 원큐(하나은행) 앱 설치 시 오류가 발생한다면 아래 글을 참고해보시길 바랍니다.

 

앱이 설치되지 않았습니다 쉽게 해결하기

 

앱이 설치되지 않았습니다 쉽게 해결하기

앱이 설치되지 않았습니다 이런 문구를 보면 당황스러우시죠? 왜 이런 게 뜨는지도 모르겠고 설치가 안될 정도로 구형 폰도 아니고 주변 친구들이나 후기들은 잘 쓰고 있는데 말입니다. 총 4개

aaapp.tistory.com

 

긴 글을 줄이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