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2021. 8. 17. 19:19

KB손해보험 실비 청구 앱으로 30초만에 하기

KB손해보험 실비 청구 앱 청구 30초 버전을 준비했습니다. 이 내용을 전체적으로 읽으면 KB손해보험 실비 청구 앱을 이해하시게 될 겁니다. 번거롭게 홈페이지에서 인증서, 보안 프로그램 설치하지 않아도 됩니다. 이제 아래에서 KB손해보험 실비 청구 앱을 알려드리겠습니다.

 

 

 

KB손해보험 실비 청구 앱

우선, KB손해보험 앱을 다운로드 합니다. 구글 플레이 스토어 또는 앱스토어에서 가능하며, 다운로드 링크는 아래에 남겨놓겠습니다. 

 

구글플레이스토어-KB-손해보험-설치화면
KB손해보험 설치 화면

검색을 통해 KB손해보험을 조회하면 위와 같은 사진이 나오며 설치 버튼을 눌러 주시면 됩니다. 다음 진행 상황은 캡처를 해주면 좋겠지만, 보안상 캡처가 먹통이네요. 글로써 차근차근 설명해드릴 테니 따라오시면 됩니다.

 

우선, 계정을 찾아야합니다. 폰 인증으로 쉽게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숫자 6자리 혹은 패턴을 등록해줍니다.

 

그렇다면 메인화면이 나올 것입니다. 가운데 보시면 사고/긴급출동, 청구 서류함, 보험금 청구, 대출신청 4개 이모티콘과 글이 보입니다. 보험금 청구를 클릭합니다.

 

 

이번 포스팅의 목적인 실비 청구는 대부분 비급여 항목을 받으실려고 청구하실 겁니다. 보험금 청구 버튼을 누르자마자 안내 팝업이 뜨는데 진료비 세부내역서를 준비하라고 합니다.

 

기본적인 필수 동의서는 선택하고 신규접수를 눌러줍니다. 사고, 발병일 선택해줍니다. 다음 사고유형 질병, 상해, 교통사고를 선택하고 아래 질병의 경우 주소지는 집 주소로 해도 무방한 듯합니다.

 

내원 경위를 적고 계좌정보를 입력합니다. 만약 계약자가 부모님으로 되어 있고 보장금액은 자녀가 받는다면, 즉 계약자와 수익자가 다를 경우 계약자 동의가 필요한데 이때 청구 부서에서 따로 전화가 옵니다. 접수 후 기다리시면 됩니다.

 

마지막으로 병원에서 떼온 서류들을 깔끔하게 내용이 잘 보이게끔 전체 사진을 찍어줍니다. 이때 종이가 온전히 나오도록 찍는 게 포인트입니다. 사진을 미리 찍어두셨다면 갤러리에서 가져오기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접수 완료를 선택하시면 카카오톡 문자가 옵니다.

 

KB손해보험-카카오톡-접수완료문자
KB손해보험-카카오톡

처음에는 접수 완료 문자가 도착하고, 시간이 지나면 담당자가 배정되었다는 카톡이 옵니다. 이건 영업시간 내 이루어지니 18시 이후 접수분은 다음 영업일 내 배정될 것입니다.

 

그리고 얼마 후 청구팀에서 전화가 옵니다. 계약자와 수익자가 다른 경우에 한해서 또는 서류가 부실하거나. 그 외 경우라면 사진만 보고 정상적으로 보험처리를 해줍니다.

 

 

KB손해보험 다운로드

결론

  1. KB손해보험 앱으로 실비 청구는 30초면 충분하다.
  2. 미리 제출 서류를 찍어 둔다면 30초도 길다.

 

 

추가적으로 알아두시면 도움이 되는 문서

 

 

굿모닝 대한민국 라이브 티벗 퀴즈 참여방법 소개

KBS 대표 간판 프로그램 굿모닝 대한민국 라이브 퀴즈에 참여할 수 있는 티벗을 소개하겠습니다. 이번 글에서는 티벗 설치 방법과 굿모닝 대한민국 라이브 실시간 참여 및 퀴즈 참여 방법 순으로

aaapp.tistory.com

 

 

KBS 아침마당 티벗 쉽게 투표 참여할 수 있어요

KBS 대표 아침 프로그램 중 하나는 아침마당입니다. 매일 새로운 콘셉트로 방송을 이어나가고 있습니다. 김재원 아나운서 님, 김솔희 아나운서 님이 유익하고 열심히 진행 중이기도 합니다. 평균

aaapp.tistory.com

 

 

 

KB손해보험 실비 청구 앱을 전달해드렸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추가적으로 궁금하신 게 있다면 위의 글들을 참고하시면 됩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댓글, 하트(공감), 구독을 부탁드립니다.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