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2022. 2. 17. 14:11

스마트폰 SKT 보험 신청 방법, 규제정보 자료 없으면 취소?

스마트폰 SKT 보험 신청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최근 충전이 올케 되지 않아, 부랴부랴 삼성전자 서비스 센터에 방문했는데요. 다행히 보험이 있어서 큰 부담 없이 충전단자 교체하였습니다. 그런데 이 과정에서 놓친 부분이 있어 재심사를 했는데, 이 부분을 제대로 알려드리겠습니다.

 

 

 

SKT 보험이란?

SKT 보험 부가서비스 목록

우선 SKT 보험 서비스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사람도 보험을 가입하듯이 우리가 사용하는 스마트폰도 보험에 가입하여 파손 수리나 분실 시 보상금을 받을 수 있도록 만들어논 부가서비스입니다.

 

폰 하나를 사면 보통 2번은 수리를 받는 편이라 꼭 보험 가입을 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고장나도, 액정이 깨져도 큰 부담 없이 수리를 맡길 수 있는 것이죠.

 

SKT 보험이 필요하시다면 "T월드 SKT 보험 부가서비스(http://www.tworld.co.kr/poc/search/TotalSearch.jsp)항목을 살펴보세요.

 

SKT 보험 접수 방법

 

 

 

자, 본격적으로 폰 고장-> 수리 -> 보험 청구 단계를 알아보겠습니다. SKT 보험은 사후 청구 시스템이라서 먼저 수리 후 수리비를 지불하신 다음에 청구하시면 됩니다.

 

T올케어 접속

 

우선, T ALL케어(https://www.tallcare.co.kr/#/) 사이트에 접속합니다. 그런 다음 보험 보상 접수 -> 일반 접수하기 순으로 클릭해주세요.

SKT 보험 가입 여부 확인
보험 청구 서비스 이용 약관

그러면 스마트폰 SKT 보험 가입이 되었는지 확인 후 정상 가입자라면, 서비스 이용 동의 절차를 진행합니다.

 

SKT 가입 정보 확인 및 사고 경위 작성

이제 본격적으로 SKT 보험 청구자료를 작성하면 됩니다. 1. 사고 날짜와 시간을 체크하시고, 2. 어떤 파손이 있는지 종류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저의 경우 충전기 고장인데 이를 '침수'라고 표현하더라고요. 서비스센터 담당자 피셜.

 

SKT 보험 수령 정보 작성

 

이 화면에서는 개인정보 및 보상금을 수령할 계좌, 진행상황 및 환급 등 정보를 받을 수 있는 연락처를 적으시면 됩니다.

 

수리 후 청구

다시 한번 얘기해주네요. SKT 보험 청구는 모든 파손 수리가 끝난 후 결제 이후에 진행하시면 됩니다.

 

예상 보상금 확인

간략하게 보험가입된 스마트폰 정보, 가입한 보험 종류, 예상 보상금 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저의 경우 최소 자기 부담금이 3만 원입니다.

 

보험 종류, 스마트폰 기종에 따라서 가입할 수 있는 상품이 다르고 보상 조건도 다양합니다. 그래서 T월드에서 본인 스마트폰에 맞는 적합하고 합리적 가격의 보험 가입을 추천드립니다.

 

 

 

SKT 보험 청구 접수 필요 서류

이다음 화면은 SKT 보험 청구에 필요한 서류를 접수해야 합니다.

 

필수적으로 1) 수리비 명세서, 2) 수리 영수증이 필요합니다. 위 자료는 서비스센터에서 결제하실 때 보험 청구용으로 뽑아 달라고 하면 다 주십니다. 아니, 여기서 꼭 받으셔야 합니다.

 

스마트폰 수리비명세서

수리비 명세서나 영수증은 반드시 이미지 파일로 업로드해야 합니다. PDF 파일은 업로드가 되지 않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또한, 수리비 명세서 우측 하단에는 일련번호가 반드시 적혀 있어야 하는데, 저는 이게 안 나와 있어서 서류 보충 요청을 받았습니다.

 

여담으로 서비스센터에 전화하니 휴대폰 뒷면에 일련번호가 있다고 알려줘서 수기로 다시 적고 업로드했는데 T 올케어 담당자에게 전화 왔습니다. 그렇게 하는 거 아니라고..ㅋ

 

이건 밑에서 조금 더 자세히 말씀드릴게요!

 

스마트폰 수리영수증

다음은 수리 영수증이 필요한데요. 위 사진처럼 빨간 박스처럼 영수증에 찍혀있어야 합니다.

 

스마트폰 일련번호 및 규제정보 확인하는 방법

 

 

 

보험 재심사를 받게 한 스마트폰 일련번호 및 규제정보 확인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휴대폰 설정 -> 젤 밑으로 내려서 휴대전화 정보 -> 규제정보 -> 캡쳐 후 추가 업로드하시면 되며, 아래 그림을 따라 진행하시면 됩니다.

 

 

스마트폰 일련번호 및 규제정보 확인하는 방법

일련번호(규제정보) 정보를 제출하니 보험 청구가 제대로 접수되고 심사를 통과할 수 있었습니다. 보상금 입금 관련 카카오톡을 확인하고 다음날 입금되었습니다.

 

SKT 보험 보상금 입금내역

충전 단자만 교체하니 55,000원인데 자기 부담금 제외하고 25,000원을 아낄 수 있었습니다. 사실 소액 교체라서 보험의 필요성을 크게 못 느끼실 수 있습니다.

 

그런데 액정이라도 깨져버리면 스마트폰 보험이 간절히 생각나실 겁니다..ㅎㅎ 작년 여름 비 오는 날 폰을 들고 다니다 미끄러져서 액정 파손에 침수로 골치 섞었는데, 그때도 보험을 이용해서 저렴하게 수리를 했었습니다.

 

보험이 본디 지금보다 미래를 위한 조치이므로 값비싼 스마트폰을 똑똑하게 오래 유지하는 방법 중 하나라고 생각합니다. 그럼 다음 시간에 또 뵙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