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2021. 12. 8. 15:23

개인사업자 신용카드 추천, 하나카드 MULTI ANY 발급 신청

개인사업자 신용카드를 어떤 것을 할지 고민이신가요? 그리고 어떻게 신청하는지 궁금하다면 제 경험담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주거래 은행에 따라서 똑같이 적용할 수 있는 프로세스이니 작은 도움은 되실 겁니다. 그럼 하나은행, 하나카드 개인사업자 신용카드 발급 과정을 알아보겠습니다.

 


[하나머니 앱 초대코드 입력 이벤트]

지금 "하나머니 앱" 설치하고 초대코드 입력하면, 2,000 하나머니 적립 이벤트 진행하고 있어요!

초대코드 : C492639IB (B 앞에는 영어 I 입니다. 숫자 아님)

 

* 하나머니 설치 후 가입 단계에서 입력

 

 

 


목차 

하나은행 사업자 통장 개설

하나카드 발급신청

홈텍스 사업자 카드 등록 인사이트

관련 어플 다운로드

하나은행 사업자 통장 개설     

개인사업자는 본인 명의 일반 통장을 사용해도 무방하지만, 매출, 매입을 정확하게 관리하고 볼 수 있도록 사업자 통장을 따로 개설해서 보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은행 방문이나 하나은행 앱으로 가능합니다만 저는 은행 방문을 선택했습니다. 방문 후 이것저것 정보를 추가적으로 문의하고 개설과 동시에 하나카드 신청까지 한 것이죠.

 

만약, 사업 초기라 매출액이 적다면 한도 제한 계좌로 분류될 수 있습니다. 참고해주세요. 

 

하나카드 MULTI ANY 장점

하나카드 MULTI ANY 장점을 간략히 살펴보겠습니다. 하나원큐 페이 결제 시 묻지 마 1% 적립이 가능합니다. 일반 카드결제를 해도 0.7% 적립이 됩니다.

 

그 외, 쇼핑, 대중교통도 적립 가능합니다. 그리고 신용카드임에도 결제 통장과 연결되어 현금 입, 출금이 가능하다고 하더군요. 이 부분이 굉장히 매력적이었습니다.

 

 

        


하나카드 발급 신청     

사무실로 돌아오니 하나카드 발급 관련 문자가 와있습니다. 요지는 전화나 방문 상담 없이 카드 발급을 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하나카드 고객센터 전화번호 등 신규 발급 등록 관련한 포스팅이 업데이트 되었으니 함께 참조해보세요!

 

하나카드 고객센터 전화번호 빠르게 연결하는 내선 정리와 신규 등록 방법

 

하나카드 고객센터 전화번호 빠르게 연결하는 내선 정리와 신규 등록 방법

하나카드 고객센터 전화번호 연결 후 빠르게 원하는 상담 목적에 맞는 내선번호를 정리했습니다. 이를 통해 오랫동안 나오는 안내멘트를 생략하고 시간을 절약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신규로

aaapp.tistory.com

 

 

      

카드발급-상담톡-챗봇-관련-문자
챗봇 문자

위와 같이 문자를 수신하고 3시간 안에 위 링크를 통해서 카드 발급을 할 수 있다는 것이고 직접 해보니 약 2분도 채 걸리지 않았습니다.

 

   

챗봇-활성화
챗봇 활성화

이렇게 챗봇을 활성화할 수 있습니다. 간단한 본인인증을 위해 주민번호 뒷자리 중 일부를 입력합니다.

 

휴대폰-인증
휴대폰 인증

휴대폰 인증 단계입니다. 여기서 별도의 전화번호나 통신사를 입력하지 않습니다. 자신의 폰이 맞는지 아닌지 여부만 체크합니다.

 

영문이름-비밀번호-설정
영문이름, 비밀번호 설정

신기하게도 영문 이름은 제가 직접 입력하지 않았는데, 제 이름에 맞춰 제시해주더군요. 여권상 사용하는 이름과 동일해서 넘어갔고 이후 카드 비밀번호를 입력합니다.

 

하나카드-결제일-설정
결제일 설정

얼추 카드 발급 신청이 마무리되는 듯합니다. 참고로 매월 1일부터 말일까지 결제된 내역에 대해서 일괄 결제를 하려면 매월 13일을 기준으로 하시면 됩니다.

 

신용지킴이-서비스-신청
부가서비스 신청

부가서비스로 마케팅 수신은 동의하지 않았고 결제 내역 알림도 하지 않았습니다. 무료였다면 했겠지만, 요즘 앱 푸시 알림으로 충분히 내역을 받아 볼 수 있는데 호갱을 당할 수 없었습니다.

 

다만, 스마트 신용지킴이 서비스는 먼가 신용정보를 저렴한 가격에 지킬 수 있을 것 같아서 신청했습니다. 글을 작성하는 현재도 정확히 무슨 기능을 하는지 모르겠습니다.

 

서류제출
소득증빙 서류제출

소득이나 재직을 증명할 수 있는 서류를 제출해야 합니다. 저는 이미 하나은행 영업점을 통한 발급 신청이기 때문에 당당히 미제출로 선택했습니다.

 

카드발급-마무리
마무리

사실 서류를 제출하지 않아서 상담사로부터 전화를 받을 줄 알았으나, 그렇지 않았습니다.

 

발급완료-안내문자
발급완료 문자

어떤 전화도 없이 발급 완료 문자가 오더군요. 그렇게 기다리다 2일 후 카드가 배송 왔습니다. 카드 수령 후 뒷 이야기는 다음 시간에 올려보겠습니다.

 

홈텍스 사업자 카드 등록 인사이트     

하나은행에서 발급 신청 시 담당자분께서 사업자 카드가 온다면 홈텍스에 사업자카드를 등록하면 편하다는 말을 들었습니다.

 

그래서 따로 찾아보니 홈텍스 사업자카드 등록 시 이점은 세금 신고 기간에 세무대리인께서 카드 내역을 확인하여 편리하다는 것입니다.

 

그렇지 않으면, 개인이 직접 관련 자료를 다운로드하여 제출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여기서 의문은 사업자마다 카드 활용 형태가 다를 것입니다. 식비, 기름값 등 매입과 비 직접적인 사용이 많을 테고 그리고 매입이라는 것이 대부분 단위가 크기 때문에 보통 이체를 하기 마련입니다.

 

그래서 굳이 홈텍스 사업자카드 등록을 하지 않아도 되겠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관련 어플 다운로드

하나카드 발급을 통해 다운로드한 어플만 3개입니다. 하나은행, 하나원큐페이, 하나멤버스.

 

하나원큐페이와 하나멤버스가 무슨 차이인지도 모르겠던데, 카드 수령 후 직접 사용해보니 이제야 이해가 됩니다.

 

하나원큐페이 - 카드 간편 결제 시스템 관련된 어플이고, 하나멤버스는 하나원큐페이 뿐만 아니라 간편 결제(송금, 적립 포인트 관리 등)가 가능합니다.

 

주로 하나멤버스만 있어도 결제, 송금 등 관리가 가능합니다만, 페이 결제 시 원큐페이가 설치되어 있어야 가능합니다. 즉 하나원큐페이와 하나멤버스는 같이 다운로드하셔야 합니다.

 

하나카드 관련 어플 모음 - 하나카드, 하나멤버스, 하나원큐페이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