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2021. 10. 3. 17:00

카카오톡 계정 두개 만드는 현실적인 3가지 방법 소개

카카오톡 계정 두개 만다는 방법 3가지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기본적으로 계정을 여러 개 만든다는 것은 그 이유가 다양할 것입니다. 사업 관련, 업무 관련, 제 지인은 연애 관련도 봤습니다. 비용 없이 카카오톡 계정 두개 만드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목 차

이메일만 있어도 가능해요!

사업자라면?

통신사 추가 개통

스마트폰 1개에서 계정 듀얼 관리 꿀팁

 

카카오톡 신규가입

카카오톡 가입은 반드시 폰 인증을 받아야할까요? 그렇지 않습니다. 이메일 주소만 있어도 카카오 계정을 만들 수 있고 이 계정을 통해서 카카오톡 만드시면 됩니다.

 

포인트는 이메일로 카카오 계정 가입 후 카카오톡 연동입니다. 이메일은 생성은 네이버 메일만 해도 최대 3개 만들 수 있고 구글 G메일은 무제한 생성이 가능합니다. 

 

휴대폰 인증없이 말이죠. 단, 네이버 기준은 본인 휴대전화 1개 기준으로 메일 3개를 말씀드린 것이고 지메일은 폰 인증을 건너뛸 수 있습니다.

 

다만, 이 방법은 휴대폰 인증이 되지 않기 때문에 보안 문제로 언제든지 막힐 수 있는 방법입니다. TEXTPLUS 같은 사이트로는 임시, 한번 인증방법은 한계가 있습니다.

 

플러스친구 만들기

다음으로 알아볼 방법은 사업자나 업무와 사생활을 분리하고자 하는 분들께 알맞습니다. 바로 플러스 친구 가입을 통해서 카카오톡 채널(계정)을 더 생성하는 것입니다.

 

이를 통해서 개인 사업 브랜딩 혹은 계정 분리로 워크 앤 라이프 밸런스를 조절하실 수 있습니다. 가입은 간단합니다. 포털에서 카카오톡 플러스친구 가입이라고 검색하시고 진행하시면 됩니다.

 

자, 그럼 마지막 방법은 투넘버입니다.

 

통신사 투넘버 가입하기

다음 방법은 통신사 별로 제공하는 기능 중 투넘버 기능을 활용하는 것입니다. 이게 무엇이냐면 하나의 스마트폰(ex. 갤럭시 S, 갤럭시 노트, 아이폰 13 등)에 2개의 회선(전화번호)을 가입하는 것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폰 번호 인증까지 가능한 방법입니다. 다만, 별도의 투넘버 이용요금 소액이 발생합니다. 절대적으로 이중생활을 하지 않을 것라면 굳이 추천드리지 않습니다!

 

이번에는 휴대폰으로 카카오톡 다계정 사용을 효율적으로 해줄 방법인 '듀얼 메신저'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듀얼 메신저 

휴대폰 설정화면으로 가셔서 "유용한 기능" -> "듀얼 메신저" -> "카카오톡" 활성화를 해주시면 됩니다. 이 기능을 켜면 폰 내 카카오톡 앱이 2개가 생성됩니다. PC버전에서 처럼 로그인 로그아웃을 반복할 필요 없이 간편하게 관리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톡-듀얼-메신저-설정방법
카카오톡 듀얼 메신저 설정 순서

 

지금까지 카카오톡 부계정(두개) 또는 그 이상 사용할 수 있는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

 

카카오 관련 유용한 글

 

카카오페이 상품권 사용법 쉽습니다.

카카오페이 상품권 사용법을 탐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카카오페이 상품권은 계좌이체나 선물 대신 상품권 형태로 돈을 전달하는 방식입니다. 계좌이체보다는 조금은 격식이 있고 선물보다는

aaapp.tistory.com

 

 

카카오톡 기프티콘 환불 기준 확인과 방법 정리

생일날 카카오톡 기프티콘은 생각보다 많이 받습니다. 이를 계기로 오랜만에 지인들과 소식도 나눌 수 있고 좋습니다. 다만 불편한 점이 있다면 몇몇 배달이 필요로 한 기프티콘을 사용할 때 불

aaapp.tistory.com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